본문으로 바로가기 대메뉴로 바로가기 서브메뉴로 바로가기

생동의 계절, 클래식 선율 속 봄의 향기를 느껴보세요

EAC시즌기획 봄

20230303일 (금) 16:18 입력 20230303일 (금) 16:18 수정

  • 축소
  • 확대
  • 이메일 보내기
  • 인쇄
  • 페이스북 보내기
  • 트위터 보내기
- 어울아트센터, 상주단체 CM코리아와 2023년 신춘음악회 개최
- 봄에 어울리는 가곡, 아리아로 산뜻한 계절의 낭만 가득한 공연 될 것



(재)행복북구문화재단(이사장 배광식)은 상주단체 CM코리아와 함께 EAC 시즌기획 봄‘BLOSSOM with YOU’를 오는 3월 18일(토) 어울아트센터 함지홀에서 개최한다. 

EAC 시즌기획은 (재)행복북구문화재단 어울아트센터의 대표 레퍼토리로 연 4회에 걸쳐 계절에 어울리는 수준 높은 공연 프로그램으로 관객들을 만나왔다. 올해 시즌기획의 첫 공연은 봄의 시작을 알리는 신춘음악회로 마련됐다. 우리네 정서가 담긴 한국 가곡을 시작으로 봄과 어울리는 아리아로 계절의 정취를 만끽할 수 있는 무대이다.

CM심포니오케스트라(지휘 서찬영)의 연주와 함께 지역에서 활발히 활동 중인 성악가 7인(소프라노 배진형, 강은구, 조현진 / 테너 김남수, 김성환, 최호업 / 바리톤 이호준)과 플루티스트 전미진이 무대에 올라 다채로운 음악을 들려줄 예정이다.

음악회는 전체 2부로 구성되어, 1부에서는 한국인이 사랑하는 한국 가곡으로 막을 올린다. ▲강 건너 봄이 오듯(임긍수), ▲청산에 살리라(김연준), ▲그리운 마음(김동환), ▲내 맘의 강물(이수인), ▲팔공산(이수인), ▲동심초(김성태), 우리민요로 잘 알려진 ▲울산아가씨와 ▲새타령을 성악가들의 목소리로 들어본다.

2부는 봄을 노래하는 아리아로 구성된다. 산뜻하고 활기찬 선율이 매력적인 모차르트의 ▲플루트 협주곡 2번 D장조, 1악장으로 2부의 시작을 알리며, 비제의 오페라 ‘카르멘’의 아리아 ▲그대가 던져준 이 꽃은 과 ▲투우사의 노래, 요한 슈트라우스 2세의 ▲봄의 소리 왈츠, 사티의 ▲너를 원해, 구노의 오페라 ‘파우스트’의 아리아 ▲안녕! 정결한 집 과 오페라 ‘로미오와 줄리엣’의 아리아 ▲꿈 속에서 살고 싶어라, 스페인의 열정이 가득한 라라의 ▲그라나다에 이어 베르디의 ▲축배의 노래가 연주되어 낭만과 사랑이 가득한 선율을 감상할 수 있다.

더불어 이번 신춘음악회는 관객들의 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을 위한 시간도 마련된다. 인터미션 동안 막간공연으로 함지홀 로비에서 봄을 알리는 발레 공연이 진행되고 공연이 끝난 후엔 관객들을 위한 특별 이벤트도 준비되어 즐거움을 더할 예정이다.

(재)행복북구문화재단 박정숙 상임이사는 “지역을 대표하는 음악가들과 함께 2023년 첫 기획공연으로 신춘음악회를 준비하여 지역민들께 행복한 일상을 선물하고자 한다. 또한 앞으로 이어질 어울아트센터 기획공연을 통해서 문화가 삶에 스며드는 시간이 되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상주단체인 CM코리아 허수정 대표는 “올해 상주단체로서의 첫 공연인 만큼 따뜻한 봄의 음악을 객석에 전달하려 한다. 주말을 맞아 계절의 여유를 즐길 수 있는 시간이 되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EAC시즌기획 봄 ‘BLOSSOM with YOU’의 입장권은 전석 2만원(8세 이상 관람가)이며 티켓링크, 행복북구문화재단 누리집(www.hbcf.or.kr)과 전화(053-320-5120)로 예매 가능하다. (문의. 행복북구문화재단 문화사업본부 053-320-5120) 

김은수 기자



교육/문화 문화/예술
  • 이전
    이전기사
    구수산·대현·태전·작은도서관 「희망도서 신청 권수 확대」 시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