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대메뉴로 바로가기 서브메뉴로 바로가기

청정자연에서 펼쳐지는 여름 물 축제!

제5회 울진워터피아 페스티벌 9일간 개최

20150729일 (수) 17:06 입력

  • 축소
  • 확대
  • 이메일 보내기
  • 인쇄
  • 페이스북 보내기
  • 트위터 보내기


 

‘제5회 울진워터피아(Water-Pia)페스티벌’이 8월 1일부터 8월 9일까지 9일간 울진염전해변, 연호공원에서 개최된다. 청정 자연을 무대로 펼쳐지는 이번 축제는 해수욕, 산림욕, 온천욕 3욕 모두 체험 가능한 전국 유일 종합 체험축제다.
 

주간에는 울진 염전해변과 왕피천 강에서 워터피아 물놀이 축제와 민물고기잡기, 모래조각 만들기, 모래찜질 체험을 비롯해 금강송숲길 탐방, 요트, 승마, 스킨스쿠버, 윈드서핑체험 등 다양한 레포츠체험이 준비되어 있다. 그리고 야간에는 염전해변 특설무대에서 한여름 밤을 한층 달구어줄 해변글로벌 공연, 경북도립 국악단 초청공연을 비롯하여 관광축제단 초청공연 등 다채로운 체험과 공연이 열린다. 

 

 

◆ 울진 왕피천에서 물놀이 펀(fun)하게 즐겨 봐요
왕피천 물놀이체험은 보트, 카누, 카약을 비롯하여 물 시소, 다람쥐 바퀴, 징검다리, 슬라이드, 에어수영장 등을 설치하여 축제장을 찾는 사람 모두가 참여하여 즐길 수 있다.
 

특히 수상 래프팅의 꽃인 윈드서핑체험은 취미 개발 부여에 좋은 체험으로 사전예약을 통해 참여가 가능하다. 그리고 최고 인기체험인 은어고기 잡기체험과 황어잡기 투망체험도 축제 기간 내 매일 오후 3시에 펼쳐진다.  

 

◆ 염전해변 모래 속에서 추억을 만들고 사진도 남겨요
염전해변에서 모래조각 만들기 체험은 아이와 부모가 함께 직접 참여하는 프로그램으로 깨끗한 바닷모래를 활용하여 창작 조형물을 함께 연출하고 우수 창작품에 대한 특산품 제공과 추억의 사진도 담아준다. 그리고 염전해변 백사장 모래둔치에서 한여름 모래찜질체험, 그리고 아이들 누구나 체험 가능한 모래썰매 체험장도 있다. 

 

◆ 야간에도 ‘락’ 페스티벌로 모이자
8월 2일부터 8월 6일까지 매일 7시부터 저녁 해변글로벌 공연이 염전해변 특설무대에서 펼쳐진다. 해변글로벌 공연은 비스타, 갈라쇼, 신유식, 재즈 소프라노, 7080라이브 콘서트, 슈퍼스틱 난타공연, 7인조 그룹사운드 공연 등 인기스타들이 대거 참여한다.
 

그리고 8월 8일 저녁 7시 30부터는 경북도립국악단 초청으로 무용, 민요, 가요와 관현악, 사물놀이를 비롯해서 바이올린 리스트 연주가 한여름 밤 열기를 날려 보낸다.
 

또한, 8월 7일 오후 3시, 저녁 7시에는 청소년 수련관에서 2015관광축제 특별공연단의 국악 뮤지컬 판타스틱도 예정돼 있다.
 

특히, 야간에 망양정 ‘달빛 따라 걷기’행사도 마련돼 있다. 축제장에서 남대천 보행교, 축제장에서 왕피천 섶다리를 건너 망양정 해수욕장을 지나 망양정으로 가는 코스다. 

 

◆ 축제장 참여자 할인 혜택도 풍성
울진워터피아 축제에 참여하는 관광객에 한하여 성류굴 입장료, 스킨스쿠버체험, 승마체험 등 주요관광지 12개소의 입장료 또는 체험비 할인 혜택과 금강송숲길 탐방 체험기회도 주어진다. 금강송 숲길탐방은 축제 기간 내 화요일(8.4)을 제외한 8일간 오전 8시 40분에 염전해변 축제장에서 셔틀버스에 탑승하여 1시간가량 이동한 후 금강송군락지 현장에 도착하여 숲길을 탐방하게 된다. 

 

◆ 생태 문화 관광도시 울진! 브랜드 확산 기대
울진군은 산림욕·해수욕·온천욕을 아우르는 제5회 울진워터피아페스티벌을 통해 축제 참여자 모두가 연출자가 되는 축제 분위기가 되도록 기대하고 있다.
 

참여자 모두의 오감충족으로 다시 찾는 축제로 승화시켜, 생태 문화 관광도시 울진 브랜드 확산과 더불어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울진군 축제관계자는 “울진을 찾아주시는 관광객들은 울진워터피아페스티벌 홈페이지, 포털사이트, 홍보 전단지를 통하여 사전에 축제 프로그램을 인지한 후 울진워터피아페스티벌에 참여하면 좀 더 알차고 유익한 시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형준 기자 


교육/문화 여행
  • 이전
    이전기사
    도심 속 피서지, 신천 물놀이장 개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