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대메뉴로 바로가기 서브메뉴로 바로가기

머리 숙여 사과드립니다

선린복지재단 “사회복지재단 본연의 기관으로 환골탈태”

20181001일 (월) 09:07 입력 20181001일 (월) 09:19 수정

  • 축소
  • 확대
  • 이메일 보내기
  • 인쇄
  • 페이스북 보내기
  • 트위터 보내기
건물 임대료 횡령, 인사개입 등의 혐의로 물의를 빚었던 선린복지재단이 지난달 30일 <선린복지재단 머리 숙여 사과, 쇄신을 통한 환골탈태 약속>이란 제목의 보도자료를 내고 자기반성과 함께 사회복지재단 본연의 기관으로 거듭날 것을 약속했다. 


- 재단 운영의 문제점 개선 및 조직문화 강화를 위해 마련된 선린복지재단의 ‘야단법석’ 토론회 기념촬영.

선린복지재단은 이날 보도자료에서 “다른 어느 기관보다 높은 수준의 도덕성을 가져야 하는 복지재단에서 최근 언론에 보도된 불미스러운 일과 의혹이 발생하게 된 것을 머리 숙여 변명의 여지없이 사과드린다”며 “제기된 의혹에 대해서 지난 9월 13일~18일 대구시로부터 법인 및 산하시설의 합동특별감사를 받았으며, 감사결과가 나오는대로 적극 조치하겠다. 또한 경찰 수사에도 적극 협조하여 법인에서 져야할 책임에 대해서는 마땅히 감내하겠다”라고 다짐했다.  

특히, 선린복지재단은 지난달 21일 재단 운영에 관한 문제점을 개선하고 조직문화를 강화하기 위한 토론회 '야단법석'을 개최하고 인사이동, 직원채용, 직무평가, 모금활동 등 재단관련 업무를 더 투명하고 공정하게 운영할 수 있도록 노력해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다음은 선린복지재단이 30일 언론사에 배포한 보도자료 전문이다.

김영욱 기자 


< 선린복지재단 머리 숙여 사과, 쇄신을 통한 환골탈태 약속>

존경하는 주민 여러분, 그리고 숭고한 이웃사랑의 정신을 몸소 실천해 오신 사회복지 종사자 여러분. 심려를 끼려드려 대단히 죄송합니다.

다른 어느 기관보다 높은 수준의 도덕성을 가져야 하는 복지재단에서 최근 언론에 보도된 불미스러운 일과 의혹이 발생하게 된 것을 머리 숙여 변명의 여지없이 사과드립니다.  

제기된 의혹에 대해서 지난 9월 13일~18일 대구시로부터 법인 및 산하시설의 합동특별감사를 받았으며, 감사결과가 나오는대로 적극 조치하겠습니다. 또한 경찰 수사에도 적극 협조하여 법인에서 져야할 책임에 대해서는 마땅히 감내하겠습니다. 

재단은 이번 일을 철저한 자기반성의 계기로 삼고, 조직 문화를 혁신하고, 미래지향적인 관점에서 ‘지역에서 가장 어려운 이웃을 돕는다’는 본연의 목적에 충실하도록 쇄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쇄신의 일환으로 선린복지재단 전직원이 지난 9월 21일(금) 재단 운영에 관한 문제점을 개선하고 조직문화를 강화하기 위한 토론회 '야단법석'을 개최했습니다. 

토론회에서는 인사이동, 직원채용, 직무평가, 모금활동 등 투명하고 공정한 복지재단 운영을 위한 임직원들의 다양한 의견들이 개진되었고, 의견을 수렴하여 반영할 예정입니다.

또한, 재단 운영의 문제를 예방하기 위해 전직원이 참여하는 소통 프로그램을 정기적으로 개최하여 직원들의 목소리를 듣고 실천하는 소통 조직문화 개선, 일하고 싶은 직장을 만들기 위해 업무환경, 임직원들의 사고방식, 인사제도까지 시스템을 개선하기 위해 다양한 방안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또한, 조직과 사람을 바꾸는 전면적인 인적쇄신을 하고 있습니다. 산하시설 전반에 걸친 시설장 인사이동과 법인 조직개편으로 새로운 각오와 사명으로 혁신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엎드려 사과드리며, 주민들의 신뢰를 되찾아 어려운 이웃들에게 도움의 손길이 계속 이어질 수 있도록 환부를 도려내며 환골탈태 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지역 사회
  • 이전
    이전기사
    다이어트 ‘더블다운’으로 시작하세요